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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테슬라] 전체 자동차/에너지&스토리지/서비스

by 시사분야 크리에이터 2024. 10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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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자동차>

* 자동차 매출액은 전년대비 2% 증가하며 마이너스 성장구간 탈피
* 3분기 전기차 인도량이 전분기비 증가하고 탄소배출 절감에 따른 규제 크레딧 매출이 지속된 영향
* ASP하락에도 불구 반등한 전기차 매출총이익률이 인상적(4.16만달러로 전분기 대비 0.12만 달러 하락)
* 생산한 제품을 재고로 가지고 있지 않고 모두 판매하기 위해 할인 정책을 제공한 영향
* ASP 하락보다 매출원가 하락이 더 크게 나타나며 매출총이익률이 반등한 것
* 배터리 가격 하락 추세가 지속됨에 따라 테슬라의 차량당 원가는 35,100달러 수준으로 낮아짐
* 운송비용 또한 감소하며 이릭률에 긍정적인 영향

 

<에너지&스토리지>

* 매출액 전년비 52.4% 증가
* 판매량은 2분기비 줄었으나 4분기에는 재차 반등 예상
* 테슬라가 4분기 에너지&스토리지 판매량이 전년비 2배 이상 증가할 것이라고 밝힌 것에 기인
* Lathrop 메가팩토리에서 ESS 양산이 원활하게 이루어지고있음(주간 기준 200개의 메가팩 생산 가능한 수준)
* Lathrop 메가팩에서는 연간 40GW 생산이 가능한 상황이며 내년 1분기에는 상해 기가 팩에서도 양산이 시작 >> 20GW 추가
* 프로젝트별 마진 차이가 있다고 밝혔지만, 가동률이 올라가고 원가가 하락하며 이익률이 구조적으로 상승

<서브시&기타>

* 슈퍼차징 및 부품 판매 증가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매출 성장률 반등
* 이익률도 개선
* 전 사업부문의 이익률이 개선된 가운데 영업비용이 감소
* 구조조정 비용이 2분기에 6.2억달러 발생, 3분기에는 0.5억달러에 그침
* OPM 10.8% 달성하며 6개 분기만에 10%대 복귀

 

<내년 전망>


* 저가형 모델, 내년 판매량 20-30% 증가 예상 >> 연간 300만대 양산 달성을 목표로 제시
* 차세대 플랫폼 기술을 일부 도입해 가격을 낮추겠다고 밝힘
* 내년 텍사스, 캘리포니아에서 Unsrpervised FSD 출시 계획(텍사스가 캘리포니아보다 먼저 출시할 가능성 높음)
* 자율주행에 대한 규제가 주별로 다른데 >> 이를 연방 차원에서 통일해 관리하는 것이 더 효율적이라는 의견을 피력
* 보험의 경우 주별로 규제가 상이해서 상당한 비효율이 발생중
* 트럼프 당선시 연방 정부 차원에서의 자율주행에 대한 규제 정립 및 승인 가속화 가능성
* FSD 누적 운행거리가 20억 마일 이상으로 증가
* V12를 활용한 누적 운행거리가 전체의 절반 수준까지 올라옴
* FSD 무료 1개월 체험권을 사용한 사람들의 서비스 유지율이 높게 나타나고 있다는 점도 긍정적
* 해당 데이터를 훈련할 데이터센터 캐파도 빠르게 늘어나는중
* 10월 말이면 데이터센터에 5만개의 H100 GPU 탑재 >> 다른 GPU까지 포함한다면 컴퓨팅 능력은 약 7만개의 H100 GPU 수준까지 높아질 전망
* V12.5 버전의 경우 기존 대비 파라미터가 5배 이상 증가, 정교한 운행 제공
* V13의 경우 12.5 대비 운행 거리당 개입하는 숫자가 5-6배 개선될 것으로 예상
* 내년 2분기면 사람이 운전하는 것보다 FSD를 활용하는 것이 더 안전한 구간에 진입할 것으로 전망
* 사이버캡, 차세대 플랫폼 기반으로 생산될 예정, 신규 파워트레인은 kWh당 5.5마일 운행할 수 있을 것(지금 가지고 있는 파워트레인 중 가장 효율적일 전망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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